본문 바로가기
영화

가족영화 핑크퐁 시네마 콘서트 3: 진저브레드맨을 잡아라 시놉시스 시리즈 핑크퐁은 누구인가

by 김돼추 2023. 7. 17.

핑크퐁은 더핑크퐁컴퍼티의 대표 브랜드로, 현재 25개 언어, 6000여 편의 동요와 동화 콘텐츠로 제작되어 전 세계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처음에는 러닝 플랫폼을 비즈니스 모델로 삼았으나, 현재는 IP를 기반으로 유튜브, 영화, 애니메이션, 음원, 공연, 게임등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를 넘어 127억 뷰를 기록한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 영상을 비롯해, 유튜브에서는 누적 조회수 약 700억 뷰, 누적 구독자 1억 20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전 세계 164개국 앱스토어에서 모바일 앱 시리즈 170여 종을 출시해 누적 4억 다운로드를 돌파했고, 112개국 교육 카테고리 매출 1위를 기록했다.  

 

핑크퐁 시네마 콘서트 3 포스터

가족영화 핑크퐁 시네마 콘서트 3: 진저브레드맨을 잡아라 시놉시스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먹고 싶어!" 아기상어가 원하는 최고의 아이스크림을 위해 진저브래드맨을 잡아라!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향한 달콤바삭 추격전. 핑크퐁 & 호기와 SING나게 떠나볼까? 

개봉일은 2023년 07월 26일 극장에 개봉한다. 상영 등급은 가족 애니메이션인 만큼 전체 관람가이며, 러닝타임은 65분으로 1시간 가량 상영된다. 

 

가족영화 핑크퐁 시네마 콘서트 3: 진저브레드맨을 잡아라 시리즈

핑크퐁 시네마 콘서트 시리즈는 현재 3편까지 제작되었다. 1편 핑크퐁 시네마 콘서트: 우주대탐험은 2020년 극장에 개봉하였다. 1편의 소개로는 우주여행을 하던 핑크퐁과 아기상어 올리, 갑자기 날아온 운석에 부딪혀 우주선의 별이 조각나버렸어요. 우리 함께 잃어버린 별 조각을 찾기 위해 5개의 행성으로 신나는 우주 모험을 떠나요!. 2편인 핑크퐁 시네마 콘서트 2: 원더스타 콘서트 대작전은 2022년 12월에 개봉하였고, 1편의 관객수가 1.7만 명이었는데 2편의 관객수는 5만 명으로 늘었다. 2편의 소개로는 핑크퐁과 호기, 원더스타 친구들이 힘을 합쳐 특별한 콘서트를 준비했어요. 별빛봉 들고, 원더스타를 함께 응원해 볼까요? 핑크퐁의 크리스마스 댄싱 파티로 초대합니다!. 시리즈 중 2편이 71분으로 상영 시간은 가장 길다. 시리즈마다 등장하는 '호기'는 더핑크퐁컴퍼티 3D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핑크퐁 원더스타'에 등장하는 핑크퐁의 단짝 친구로 3D 율동 동요, 호기 색깔놀이, 호기와 노래해요 등의 콘텐츠들에 주인공으로 출연했다. 2019년에 별도 유튜브 채널을 공개하였고, 2023년 5월 기준으로 유튜브 영문 채널 구독자 수가 540만 명을 돌파할 정도로 인기 있는 캐릭터이다.

 

가족영화 핑크퐁 시네마 콘서트 3: 진저브레드맨을 잡아라 핑크퐁은 누구인가

이름 핑크퐁. 출생은 2012년 09월 06일생으로 올해 11살이다. 현재 초등학생이다. 성별은 언급이 없으며 그냥 핑크퐁이라는 표현을 자주 사용한다. 종은 사막여우를 모티브로 하고있으며, 마젠타계열에 색상을 선호한다. 핑크퐁의 목소리인 조경이 성우는 사근사근하고 귀여운 하이톤의 목소리가 특징이다. 그 때문인지 천진난만하고 발랄한 여자아이나, 야리야리한 소녀 캐릭터를 주로 연기한다. 또한 핑크퐁은 백종원 못지않은 유튜브 스타인데 구독자수가 6760만 명이다. 그렇다 11살 사막여우가 앉아서 전 세계 돈을 쓸어 담고 있다. 영상에 총 조회 수는 700억 뷰로 그중 최고 조회수 영상으로는 아기상어댄스가 있다. 아기상어댄스는 130억 뷰라는 조회수를 가지고 있다. 또 핑크퐁은 자기 밑으로 산하 브랜드를 키우는데 산하 브랜드로는 상어가족과 단짝친구인 호기, 베베핀, 문샤크, 씰룩 이 있으며, 베베핀은 핑크퐁 브랜드 최초로 인간 캐릭터가 등장한다. 주로 아이를 키우는 부모의 입장이나 영유아의 시선에서 여러 상황들을 느낄 수 있는 작품들이 특징이다. 또 문샤크는 메인 캐릭터인 '시드'를 내세워 10대 청소년을 겨냥한 브랜드이며 핑크퐁의 메인 주력인 영유아가 타깃이 아닌 채널이다. 씰룩은 2022년 12월 새로 공개된 시리즈이며, 라바 제작진 밀리언볼트와 함께 제작되었다. 현재 구독자는 400만이 넘었으며, 과학자들이 달아 놓았을 태그 번호로 불리는 지그 끝에서 만나는 물범의 이야기다. 대사도 없고, 내용은 주로 바보 같은 짓을 하는 귀여운 물범들의 이야기이기에 누구나 편히 즐길 수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