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탁 단독 콘서트 탁쇼 시놉시스 가수영탁 평점

by 김돼추 2023. 7. 1.

 

2023 CGV영화 탁쇼

2022 영탁 단독콘서트 탁 쇼가 2023년 06월 28일 CGV에 2022 영탁 단독 콘서트 "탁쇼"라는 영화로 개봉을 했다.

이는 2022년도에 진행한 영탁 단독 콘서트 TAK SHOW 앙코르 공연을 영화한 것인데. 공연을 스크린으로 옮긴 것이다.

당시 공연을 못 봤던 관객들이 스크린에서 공연을 다시 보게 될 수 있는 것이다.

 

영탁 단독 콘서트 탁쇼 시놉시스

"아주 오랫동안, 하나의 꿈만 바라본 사람은 꿈, 그 자체가 됩니다." 17년 전, 가요제에서 '비상'을 불렀던 청년이 '음악'안에서 살기로 결심했던 순간부터 흔들림 없이 걸어온 영탁의 인생은 곧 음악, 그 자체가 되었습니다. 무대를 통해 영탁이라는 가수, 영탁이라는 사람 그 자체를 가감 없이 보여주며 살아가는 이유가 곧 '노래'가 되었고, '노래'로 '삶의 의믜'를 알라는 '영탁의 세상'을 증명했습니다. 그 증명의 무대를 다시 한번 여러분에게 선사합니다. 다른 데서는 볼 수 없는, 오직 TAK SHOW에서만 볼 수 있는 그런 SHOW! 2022 영탁 단독 콘서트.

장르로는 공연실황, 다큐멘터리이며 러닝타임은 133분으로 2시간이 조금 넘는다. 첫 단독 콘서트를 준비하는 과정을 담은 메이킹 영상을 비롯해 팬들을 향한 진심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인터뷰 영상도 포함되어 있다. 개봉 3일 차임에도 불과하고 현재 박스오피스 7위, 누적 관객수 2만 명이라는 숫자를 기록하고 있다. 개봉 주차에 관람 후 매표소에 티켓을 제시하면 선착순으로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와 개봉 기념 무대인사도 진행할 예정이며, 영화 및 이벤트 관련 내용은 GCV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 이번 영화는 콘서트와는 달리 영탁의 팬들에 대한 진심이 많이 느껴진다고 하니, 영탁 팬분들은 꼭 영화관에 가서 감동을 같이 받아보는 게 좋을 것 같다.

 

영탁 단독 콘서트 탁쇼 가수영탁

가수 영탁 본명 박영탁 1983년 05월 13일생 (40세)

키 178cm, 몸무게 68kg, 혈액형 O형,

출신이 안동이라 안동에서 학교를 나왔으며 청주대학교에서 언론정보학 학사, 국민대학교 대학원에서 실용음악작곡학 석사라는 학력을 지녔다.

정식 데뷔는 2007년 노래  '사랑한다'로 데뷔하였고 이전으로는 2005년 가문의 위기 OST 앨범을 발매했다

데뷔 이전부터 "하비넷"과"탑보컬"과 같은 아마추어 음악 사이트에서도 대단한 가창력으로 이름이 높았으며 "지방아이들소울"이라는 팀을 결성하여 SBS의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서 우승한 기록이 있다.

데뷔 후 2016년 트로트 가수로 전향하였는데, 이전까지는 본인의 가수 활동 외에도 가이드 보컬, 개인 보컬 강사 활동, 애니메이션 OST 등에서도 활동하였다.

트로트 가수로서의 데뷔곡인 "누나가 딱이야"는 큰 반향이 없었으나, 이후 본인의 경험을 담아 만든 자작고 "니가 왜 거기서 나와"는 인기를 끌었다. 이후 2022년 출현한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선'을 수상하여 인지도를 크게 높이며 기나긴 가수 인생 중 첫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었다 후에 음원 사재기 사건과 막걸리 상표권 분쟁에 휘말려서 예전만 한 인기를 얻지 못하고 있다.

본래 발라드와 R&B를 주 장르로 삼아 노래를 해와서 그런지 3옥타브를 넘나드는 고음, 정확한 기교와 음정까지 갖춘 소유자. 특히 영탁 고유의 앙칼진 발성이 있는데, 이러한 발성으로 내지르는 고음이 막걸리처럼 시원하다는 평이 많다. 장윤정에게 잘 쏘아진 화살 같이 가슴에 꽂히는 힘이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압도적인 리듬감을 자랑한다. 별명 중 '리듬탁'이 있을 정도로 미스터트롯 본선 당시 진을 차지했던 막걸리 한잔이나 결승 무대에서 선보였던 '찐이야'는 영탁의 리듬감을 잘 보여준다. 압도적인 리듬감으로 흥겨운 노래들의 진가를 120% 발휘한다. 리듬감이 생명인 R&B 가수 출신임이 잘 드러나는 부분이다. 임영웅의 편안하면서 달달하고 감성을 울리는 목소리, 정동원의 구슬픈 목소리와 함께 영탁의 리듬감은 대단한 호평을 받고 있다.

이러한 영탁의 스토리를 보고 영화를 본다면 영화가 더 재미있게 다가올 것 같다.

 

영탁 단독 콘서트 탁쇼 평점

현재 개봉 3일 차인 영탁 단독 콘서트 탁쇼는 네이버 영화 기준 평점이 10.00점이다. 53명 참여라는 작은 수와 대부분 팬들이 보러 가서 이런 숫자가 나올 수 있겠지만 다들 하나같은 키워드는 진정성과 감동이다. 한 무대를 만들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는 스테프들 완벽한 무대를 만들기 위해 준비하는 리허설까지 준비하는 과정을 담고 있어 팬들에게는 더 진정성 있게 다가왔던 부분이 아니었을까. 또한 콘서트에서는 느껴보지 못한 나 혼자만의 공연장이라는 느낌 덕분에 가수 손짓 하나하나에 더 집중이 잘되는 부분 또한 이번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께 큰 이점으로 다가올 것 같다.

언제나 열심히 하시는 가수영탁님 응원합니다.

728x90